미디어
2017.08.04

R&A, APGC "Women's Asia-Pacific Golf Championship 신설" 발표

The R&A와 Asia-Pacific Golf Confederation(APGC)는 제1회 Women's Asia-Pacific Golf Championship 대회가 싱가포르, Sentosa Golf Club 에서 2018. 2. 21.부터 24.까지 개최된다고 발표하였다.

싱가포르 Sentosa 골프장의 “New Tanjong” 코스는 본 대회가 처음으로 개최되는 코스로서, 본 대회의 우승자에게는 여자골프 5개 메이저 대회 중 “RICOH Women's British Open" 및 ”ANA Inspiration"대회에 참가자격을 부여할 것이며, 또한 본 대회 바로 다음 주에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2018 HSBC Women's Championship 참가자격 또한 주어진다.

더불어 2019년과 2020년 본 대회는 일본, Royal Golf Club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다.

Mr. Martin Slumber(Chief Executive, The R&A)는 R&A의 최우선 목적 중에 하나는 여자골프에 있어서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지역인 아시아-태평양지역 최고수준의 선수들로 하여금 본 대회를 통해 여자아마추어골프의 저변확대와 더욱 더 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말하였으며, 남자 대회인 Asia-Pacific Amateur Championship을 통해 수많은 엘리트 남자선수들을 발굴하는데 발판이 되었듯이 본 대회를 통해 재능있는 많은 여자선수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.

Dr. David Cherry(아시아-태평양골프연맹 회장)는 The R&A와 함께 본 대회를 개최함에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또한 아시아-태평양지역의 선수들에게는 매우 기대되고 흥분되는 소식이 아닐 수 없다고 전하였다.

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재능과 최고의 기량을 갖춘 선수들이 아시아-태평양지역에서 종종 배출되고 있으며, 본 대회가 향후 더 많은 선수들로 하여금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하였다.

 

본 대회는 72홀 스트로크플레이 경기이며 약 20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에서 총 86명 엘리트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. 참가자격은 WAGR(월드아마추어골프랭킹)에 의해 각국에서 최대 6명까지 초청되며 개최국은 최대 10명까지 참가자격이 주어진다.

현재 세계아마추어랭킹(WAGR) 100위 내 아시아-태평양 선수들은 20명이 포함되어 있다.

*기사/사진 출처 : R&A 제공(R&A 홈페이지 8월 2일자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