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유소년 및 청소년 대상 생애 첫 골프 참여 기회 제공 -
대한골프협회(이하 KGA)는 광주, 강원 지역에 거주하는 유소년 및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‘2024 R&A와 함께하는 골프교실’을 시행하였다(광주: 7월 29일 ~ 8월 15일 / 강원: 9월 28일 ~ 10월 27일).
이번 강원지역을 대상으로 시행한 골프교실은 한국골프과학기술대학교에서 강습 형태로 총 20회 진행하였으며 부모와 함께 하는 이벤트 대회가 많은 호응을 받았다.
학생들과 함께 참여한 부모들은‘골프의 즐거움을 알게 된 체험’이었다고 했으며 ‘아이와 대화도 많이 하고 골프를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는 등 좋은 자리가 되었다’고 소감을 밝혔다.
27일 진행된 수료식에서 KGA 박재형 전무이사는‘많은 참가자들이 처음 골프를 경험함에 따른 인식 개선 및 지속적으로 생활체육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.’고 전했다.
본 사업은 R&A의‘2024 National Body Development Grant’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며, 11월에는 경상남도 지역을 대상으로 제임스4 골프연습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.
■‘R&A와 함께하는 골프교실’사업 개요
O 주최,주관 : R&A / KGA
O 주요내용 : 이론교육(에티켓, 골프규칙), 강습(드라이버, 아이언, 퍼터)
O 운영방법 : 1일 15명씩 2반 운영(오전, 오후반) / 2시간 강습 진행
O 부대행사 : 퍼팅대회(롱퍼팅, 숏퍼팅), 장타대회(드라이버), 부모님과 함께하는 미니대회등
작성: 신현숙 차장(생활체육팀), 게시: 강대훈(마케팅팀/hdcp@kgagolf.or.kr)